2024년 07월 14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과학대, '2024년 하계 해외 파견 프로그램'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6-25 21:48

24일 대구과학대학교 하이브리드 실습실에서 진행된 '2024학년도 하계 해외프로그램 발대식'에서 박지은 총장(1열 오른쪽에서 6번째)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학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25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 하계 해외 파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현장학습 기회 제공과 글로벌 마인드 및 전공실무능력 배양, 취업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해외 파견 대상자는 우수한 학과 성적과 외국어 능력을 갖춘 간호학과 17명, 치위생과 5명, 물리치료과 5명, 식품영양조리학부 5명, 헬시푸드조리과 1명, 유아교육과 5명, 건축인테리어과 1명, 헤어디자인과 2명 등 총 41명이다.

학생들은 미국 매리우드대학교, 뉴질랜드 기술교육대학, 캐나다 스프로트쇼랭귀지대학, 호주 제임스쿡대학교,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등지로 출국해 7월5일부터 12월12일까지 과정별로 4주에서 16주간 학습기반 및 전공기초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현장 직무 실습 교육을 통해 선진 국가들의 취업 및 실무 시스템을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대구과학대는 학생들의 원활한 프로그램 수행을 위해 어학교육, 인성교육, 문화교육, 안전교육 등을 포함한 50시간 이상의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학생들에게는 항공료와 체류비 등 1인당 700만원이 넘는 연수비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며, 현장 직무 역량 강화와 해외문화 탐방 등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간호학과 3학년 박도율(23) 군은 "대학생활 동안 꾸준한 해외 연수 관련 교육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번 하계 해외 파견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 학생들과의 교류뿐만 아니라 국제 간호사로서의 취업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글로벌 직무능력과 해외 취업 강화를 위해 제도적 지원과 재정적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직업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