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Biotech Startup Launchpad 2024 사업 모집 공고 시작! -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과 성장 도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4-07-31 17:27

Biotech Startup Launchpad 2024 포스터./사진제공=충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국내 59개 제약바이오 기업과 한국제약바 이오협회가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재)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과 손을 잡고 Biotech Startup Launchpad 2024 사업을 통해 유망한 제약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성장, 투자까지 지원하고자 한다.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6월 (재)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과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양 기관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제약·바이오 분야 유망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발굴하 고, 양 기관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공동 육성할 계획 이다.

또한 직접투자, 후속 투자 유치 지원, 정보 교환 등 다양한 분 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창업 3년 미만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내 레드 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사업화 지원과 투자 연계를 통해 글로벌 미래선 도 기업으로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모집 대상은 기업 내부 인력의 5년 내 SCI급 논문 등재 1건 이상 보유, 신약의 경우 Invitro·Invivo 자체 실험 데이터를 보유한 스타트 업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과 함께 IP R&D 충북 트랙 추천권을 받게 되며 Seed부터 시리즈 A까지의 투자 검토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충북도는 그동안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과 연구 및 개발 인프라 구축, 기술 혁신 지원 등을 통해 지역 바이오산 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더불어 충북도는 지난 4월 바이오 글로벌 혁신 특구로 지정되어 바 이오산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잡았으며, 도 관계자는“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충북을 바이오 산업의 중심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