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 장애인종합회관 건립 토론회 참석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4-08-03 11:55

김재훈 의원, “경기도 장애인종합회관 설립은 장애인 복지 향상과 사회적 통합을 위해 필수적”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장애인종합회관 건립’ 토론회 사진모습,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은 1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경기도 장애인종합회관 건립’ 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해 장애인종합회관 설립 필요성과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정책연구용역의 일환으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이 좌장을 맡아 나사렛대학교 우주형 교수의 ‘경기도 장애인종합회관 설립 방안 연구’를 발제로 진행됐다.

이날 토론에 나선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 장애인종합회관 건립은 장애인 복지 향상과 사회적 통합을 위해 필수적이다”며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장애인을 돌보는 가족들에게도 심리적·육체적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다”고 설립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김 의원은 “장애인종합회관이 모든 장애인들에게 접근 가능하고 안전한 공간이 되기 위해 유니버셜 디자인 모델링을 기반으로 설계부터 준공까지 이용 당사자인 장애인단체의 참여와 소통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회관 건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경기도의회가 △건립 필요성과 타당성 조사, △종합계획 수립과 예산 확보, △공청회를 통한 장애인 단체와 지역 주민의 의견 수렴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지난 2년 동안 보건복지위원회에서 부위원장으로 활약하며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했던 김 의원은 “장애인종합회관 건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장애인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하며 토론을 마쳤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