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3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대구시·경북도, 통합 논의 속개…한 달간 매주 실무회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9-06 20:44

행안부·지방시대위·대구시·경북도 4개 기관 간담회 개최
6일 대구무역회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대구경북 행정통합 관계기관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보, 김호진 경북도 기획조정실장, 황순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사진제공=대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와 경북도는 6일 행정안전부·지방시대위원회와 공동 개최한 간담회에서 대구·경북 통합을 계속 논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지난 6월4일 행안부·지방시대위와 함께 '대구·경북 통합의 기본 방향'에 합의한 이후 약 3개월간 통합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해 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구·경북 통합의 기본 방향'에 따라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도해 통합방안을 마련하되, 통합자치단체의 종류와 광역-기초 간 관계 등 일부 사안에 대해서는 행안부와 지방시대위도 논의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4개 기관은 앞으로 약 한 달 동안 매주 실무 협의를 개최한다.

향후 대구시와 경북도가 통합방안에 최종 합의하면 통합 비용 지원 및 행·재정적 특례 부여 등 정부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본격적인 검토가 이뤄질 예정이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