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대학교 헤어디자인과 전공동아리 '꾸르젬르' 학생들이 지난 9월28일 대구 두류공원 2.28자유광장에서 개최된 '2024년 두근두근 페스티벌'에 참여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공업대학교) |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헤어디자인과 전공동아리 '꾸르젬르'는 대구 달서구가 청년을 응원하고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9월28일 대구 두류공원 2.28자유광장에서 개최한 '2024년 두근두근 페스티벌'에 참여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전공동아리 '꾸르젬르'는 이날 '헤어 스타일링 맛집(어서와! 스타일 맛집은 처음이지)'이라는 주제로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화 활성화와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꾸르젬르'는 산업현장의 트렌드를 분석, 전공에 대한 이해력과 직업적 자긍심을 높이고, 재능기부를 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써 단순히 헤어디자이너의 역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전공동아리 학생들은 "봉사에 대한 열정이 있었지만 참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전공 관련 봉사활동은 현장실습 효과를 얻음과 동시에 지역사회와 상생, 기여 활동에 보탬이 되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 재능기부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의사를 밝혔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