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남원시는 「2024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 축제가 진행되는 3일부터 6일까지 행사장 내 홍보존에서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활동은 방문객이 “남원”, “고향”, “사랑”, “기부” 중 하나를 선택하여 2행시를 지으면 무료 캡슐 뽑기 기회를 제공하는 100% 당첨 이벤트로, 천연비누 세트, 들기름 막국수 밀키트, 김부각, 춘향애인참미, 위생팩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행사를 찾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특히 농협 남원시지부에서 쌀 500포, 위생팩 100개 등 상품을 협찬하여 이벤트가 더욱 풍성하게 꾸려질 전망이며, ‘제2중앙경찰학교’ 남원시 유치를 촉구하기 위해 방문객에게 유치 필요성을 설명하고 서명운동 참여를 안내할 계획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행사를 찾은 관내외 시민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남원시 고향사랑기부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소망을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또는 전국 농협은행을 통해 개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하고 세액공제(10만원까지는 전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 공제)와 답례품(기부금 30% 이내) 혜택을 받는 제도이며, 내년부터는 최대 연간 2,000만원으로 기부 한도가 증액될 예정이다.
0822asia@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