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론 및 공간정보 솔루션 개발기업인 ㈜아이지아이에스가 '2024년 두바이 GITEX Global' 전시회에 참가한 가운데 3D 시뮬레이션 전문기업인 UNIGINE 사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경ICT산업협회) |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드론 및 공간정보 솔루션 개발기업인 ㈜아이지아이에스(대표 이호동)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열린 '2024년 두바이 GITEX Global'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GITEX Global은 중동지역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라고 불리는 세계적인 ICT전시회이다. 올해 약 180여개국, 6700여개 기업이 본관(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 DWTC)과 스타트업 관(North Star, Dubai Harbor)에 모여 ICT 동향을 가늠할 수 있는 주요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이지아이에스는 공간정보와 드론 솔루션을 국내외 공급하며, 핵심 드론 솔루션이 통합된 'DFOS Platform'을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운영 중이다. 드론 촬영, 파노라마 제작, 공간정보 통합, 실시간 스트리밍 등, 사용자 편의성과 서비스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인 'DFOS Platform'은 최근 세계적인 드론 기업인 DJI ECOSYSTEM에도 등재돼 솔루션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GITEX 전시에서 ㈜아이지아이에스는 360도 파노라마와 공간정보를 통합한 'DFOS 파노라마(DFOS Panorama)', 올해 출시된 무인 드론 관제솔루션 'DFOS 스테이션(DFOS Station)'을 선보여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더욱이 ㈜아이지아이에스와 중동 국영기관간 기술 시연, 실증사업(PoC) 추진 등에 관한 논의가 이어지면서, 현지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3D 시뮬레이션 전문기업인 UNIGINE 사와의 MOU 체결을 통해 디지털 트윈 분야의 기술개발과 사업추진에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하기로 하면서 신규 사업분야의 서비스가 향후 회사 성장의 주요 원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후동 부대표는 "2024년 두바이 GITEX 전시회를 통해 UAE 및 인근 중동 국가의 바이어들과 만날 수 있었다"며 "한국 기술과 적용사례에 관한 현지 기업과 기관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고, 이를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가도록 후속협의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