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경기 안산시에서 지역 사회 발전과 안위를 위해 봉사로서 헌신하고 있는 ‘단원을 한마음봉사단’는 안산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2024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사업’인 김장 나눔 행사를 펼치며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단원을 한마음봉사단 |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시에서 지역 사회 발전과 안위를 위해 봉사로서 헌신하고 있는 ‘단원을 한마음봉사단’(단장 신계영)는 지난 27일 안산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2024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사업’인 김장 나눔 행사로 지역 사회에 온정을 베풀어 귀감을 사고 있다.
이날 행사는 단원을 한마음봉사단 신계영 단장을 필두로 임연우 부단장, 김인자 총무 등 30여 명의 봉사단원이 참석해 구슬땀을 흘렸다.
지난 27일 경기 안산시에서 지역 사회 발전과 안위를 위해 봉사로서 헌신하고 있는 ‘단원을 한마음봉사단’는 안산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2024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사업’인 김장 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다.사진제공=단원을 한마음봉사단 |
이번 행사는 ‘2024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지원사업’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단원을 한마음봉사단’을 비롯해 12개 사회 봉사단체가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나눔 대상자는 ‘단원을 한마음봉사단’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각 행정복지센터와 군부대에서 각각 대상자를 추천받아 진행됐으며, 독거노인, 청소년 가장, 저소득층 가정 등 소외된 차상위 계층을 대상자로 선정됐다.
단원을 한마음봉사단 신계영 단장은 “‘단원을 한마음봉사단’은 언제나 자원봉사가 필요한 적재적소에 대한 봉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뿐만 아니라 누구나 소외되지 않는 함께 나누는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지난 27일 경기 안산시에서 지역 사회 발전과 안위를 위해 봉사로서 헌신하고 있는 ‘단원을 한마음봉사단’는 안산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2024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사업’인 김장 나눔 행사를 펼친 후 김장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이동 준비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단원을 한마음봉사단 |
이어 그는 “모두가 따뜻하고 건강함은 물론 소중한 사회공동체 일원임을 인식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김장 지원사업은 ‘단원을 한마음봉사단’의 구슬땀으로 이뤄낸 결과물로 봉사인으로서의 자긍심과 긍지를 느끼고 행복함은 물론 건강한 지역 사회에 이바지한 것으로 평가된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한 정은오 단원을 비롯한 ‘단원을 한마음봉사단원’들은 “폭설로 인해 길이 미끄럽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비록 몸은 힘들었지만 나눔의 기쁨과 봉사의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는 소외를 밝힌 후“앞으로도 사회가 필요하다면 언제 어디서나 봉사할 준비가 되어있는 봉사단에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지난 27일 경기 안산시에서 지역 사회 발전과 안위를 위해 봉사로서 헌신하고 있는 ‘단원을 한마음봉사단’는 안산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2024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사업’인 김장 나눔 행사를 펼친 후 한파에도 불구하고 김장 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이동 준비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단원을 한마음봉사단 |
앞서 이날 정성을 다해 담근 김장 김치는 안산시 상록구 부곡동, 일동(10가구), 안산동(10가구), 중앙동(20가구), 이동(10가구), 호수동(10가구), 고잔동(22가구), 월피동(20가구), 성포동(10가구) 행정복지센터, 제167보병여단(관할 내 상근예비역) (8가구) 등 아홉 군데 행정복지센터와 한 군데 군부대를 대상으로 총 140가구에 1,400kg을 전달했다.
한편 단원을 한마음봉사단은 50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돼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sinyouc11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