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5일 목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iM유페이, '어르신 무임승차 시스템' 경북 지자체 확대 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11-29 20:10

대구·경산·영천 지자체에서 경북 14개 지자체로 확대
지자체 간 긴밀한 협력으로 공백없는 어르신 교통복지 실현
29일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대구형 어르신 대중교통 무임승차 시스템' 경상북도 확대사업 협약식.(사진제공=DGB금융그룹)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iM유페이(대표이사 배인규)는 29일 대구시 및 경북도 16개 기초지자체와 함께 어르신 무임승차 시스템의 경북 지자체 확대 사업을 위한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iM유페이는 2023년 7월부터 대구시·경산시·영천시의 어르신 무임승차 시스템을 개발해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에 이어 이번 경북 지자체 공동 구축 및 도입까지 맡게 돼 어르신 무임승차 시스템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각 지자체를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에 도입할 예정인 어르신 무임승차 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 방안과 경북 지자체 간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을 합의했다.

배인규 대표는 "iM유페이가 구축한 어르신 무임 교통 시스템은 지자체 수요에 맞는 무임카드 제작과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전산망이 연계된 전·출입자 관리로 부정 수급을 방지하는 검증된 시스템"이라며 "이번 경북권 확대를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이동권 보장과 공백 없는 교통복지 실현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