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DIP, '산학 프로젝트 과정 성과교류회' 성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11-29 20:20

산학 프로젝트로 취업과 제품개발 두 마리 토끼 잡다
청년 인재들의 아이디어가 기업의 제품으로 상용화
29일 수성알파시티 내 대구스마트시티센터에서 열린 '2024 산학 프로젝트 과정 성과교류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원장 민정기, 이하 DIP)은 29일 '지역산업 SW인재양성 기반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2024 산학 프로젝트 과정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SW기업과 대학생이 협력해 얻은 성과를 공유하고, 취업 및 기술 협력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성알파시티 내 대구스마트시티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지역인재 산학실무과정을 통해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식과 지역 기업이 요구하는 취업 전략 특강,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됐다.

참여기업 10개사와 매칭된 학생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상(대구시장상)에는 ㈜리소프트(경북대 강태현, 김건호, 우성현)가, 최우수상(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장상)은 ㈜플래시21(계명대 김지원, 허재연, 정우영, 김승민)이 수상하며 뛰어난 역량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참여기업에서 매칭 된 학생을 채용한 사례와 공동으로 수행한 프로젝트를 실제 제품으로 상용화된 사례를 공유해, SW 인재의 지역 정착과 지역 SW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날 오후 부대행사로 진행된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계명대 정우영 학생은 "실제 채용 과정을 경험하며 준비 과정에서 부족했던 점을 알게 됐고, 이러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단순 정보 제공을 넘어 취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민정기 DIP 원장은 "성과교류회를 통해 지역 SW기업의 기술력과 학생들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향후 지역 SW기업의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의 기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