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3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나경원, 野에 "與 의원 전원 고발하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세나기자 송고시간 2024-12-11 00:30

나경원./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세나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야당의 행태를 비판했다.

나 의원은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그동안 장관, 방통위원장, 감사원장, 중앙지검장 등의 탄핵으로 국정을 무력화하더니 이제는 무차별 고발과 특검, 탄핵으로 국정을 마비시키고 겁박하고 있다."라고 적었다.
 
추경호./아시아뉴스통신 DB



이어 "추경호 전 원내대표를 내란죄 공범으로 고발한다고 한다. 한마디로 여당 정치인에 대한 겁박이다. 아예 여당 의원 전원을 고발하라!"라고 덧붙였다.

또한 "한덕수 총리와 내각 인사를 고발하고 탄핵한다고 한다. 한마디로 국정 마비이다. 이로 인한 국가안보의 위협, 국민경제의 폐해를 누가 책임지겠는가. 이제는 차분히 헌법과 법에 따라 수습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재명./아시아뉴스통신 DB



이어 "민주당은 조기선거로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더 성숙한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만들기에도 같이 해야 하지 않을까? 그렇다면 이제 87년 헌법의 종언을 선언하자. 5년 단임의 제왕적 대통령제는 종언을 고하자. 어떤 견제도 없는 무소불위의 의회 권력도 제한하자."라고 덧붙였다.
 
나경원./아시아뉴스통신 DB



끝으로 "권력구조의 개헌만이 이런 불행한 국가 상황의 반복적 폐해를 막아낼 수 있다. 다음 대선을 빨리 치르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이제 개헌 논의를 빠르게 하자. 한 달 정도면 여야 합의도 가능하다 생각한다. 결단하자."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