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산청군, 농업e지 플랫폼 교육 추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4-12-13 12:11

농업e지 플랫폼 교육./사진제공=산청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산청군은 ‘ 농업e지 ’ 플랫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농업e지는 농업인이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언제 어디서든 농업경영체 를 등록 · 변경할 수 있고 농식품사업도 신청할 수 있는 차세대 농업농 촌통합정보시스템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기존 공무원 중심의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 i x)을 대체하기 위해 이달 초 농업e지 원패스를 개통하고 2026년까지 단계별 로 플랫폼 구축을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산청군은 농업e지 플랫폼에 농업인들이 보다 쉽게 접근하 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각종 농업인 집합교육과 읍면 이장회의와 연계해 총 7회 300 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에서는 농식품사업 관련 맞춤형 안내, 농업경영체 정보 확인 및 등록 · 변경, 지도상 농지 확인, 농작물 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다룬다.

산청군은 농업e지 개발로 농업인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공무원에게 는 수기업무 최소화 등 업무 효율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 코로나19와 전산기술 발달로 비대면 농업행정 서비스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 며 “ 앞으로도 농업사회 변화에 발빠르 게 대응해 앞서가는 산청군 농업을 만들겠다 ” 고 말했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