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숨&뜰, ‘제2회 숨뜰컵 청소년 풋살대회’ 개최./사진제공=충주시청 |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주시청소년문화의집 숨&뜰(관장 고미숙)은 오는 22일 토요일 오전 09시 충주시 탄금풋살장에서 ‘제2회 숨뜰컵 청소년 풋살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청소년 풋살대회는 중학생 8팀, 고등학생 8팀 총 16팀의 청소년이 참가해 예선과 결선을 리그전 방식으로 진행한다.
청소년들은 경기 참여를 통해 신체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팀워크를 바탕으로 협동심과 공동체성을 기르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스포츠맨십과 페어플레이 정신을 배양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숨뜰컵 청소년 풋살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며,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충주시청소년문화의집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욕구 조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미숙 관장은 “이번 풋살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려 협동하고 배려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다”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풋살대회에 참가해 스포츠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쌓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주시 청소년문화의집 숨&뜰은 충주시 청소년들의 여가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시설 이용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사항은 로 전화하면 된다.
gywhqh02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