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한의대학교와 ㈜수이케이가 지난 10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 박수진 대구한의대 부총장(왼쪽 네 번째)과 정지선 ㈜수이케이 대표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0일 산학협력관 309호 세미나실에서 ㈜수이케이와 화장품 산업의 전문인력 양성과 기업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학교 박수진 부총장, ㈜수이케이 정지선 대표이사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화장품 관련 전문인력 양성과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등 산학협력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기업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협력적인 연계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화장품 관련 학과에 실험실습 및 연구용 원료를 재학생 교육에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해 재학생의 다양한 원료를 통한 연구개발 범위 확장과 가용 원료 체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이케이 정지선 대표이사는 "대구한의대학교와의 협약을 맺게 돼 매우 뜻깊다"며 "대학에서 연구용 원료와 같은 작은 부분부터 협업을 강화해 나가며,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면 매우 영광스럽다"고 전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박수진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화장품 학과와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함께 글로벌시장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많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협력해 멋진 네트워크 성과를 공유하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