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보건소, 추자보건지소 ‘그린리모델링’ 본격 추진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이상민기자 송고시간 2025-10-01 12:00

(사진제공=제주보건소)


[아시아뉴스통신=이상민 기자] 제주보건소는 기후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해 추자보건지소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16억 7천만 원 규모로 지난 9월 실시설계에 착수했으며, 2026년 상반기 공사를 시작해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의 주요 내용은 ▲노후 공공건축물의 단열 성능 강화, ▲창호 교체, ▲냉난방 및 조명 시스템 개선 등이며, 이를 통해 에너지 소비 절감과 함께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이 완료되면 1차 에너지 소요량 80% 이상, 냉·난방 에너지 요구량 69% 이상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돼 실질적인 탄소배출 저감 효과도 기대된다.

추자보건지소는 도서지역 특성상 기후변화와 에너지 공급에 취약해 이번 사업이 주민 생활환경 개선은 물론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양경원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탄소배출 저감이라는 환경개선 효과가 기대된다”며, “쾌적한 진료환경을 마련해 도서지역 근무직원과 주민들에게 더 안전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