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원도심입주작가협의회, 행사 수익금 기탁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정정호기자 송고시간 2026-01-09 11:04

(사진제공=제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정정호 기자] 제주시 문화예술과와 제주원도심입주작가협의회는 ‘2025 삼도2동 문화의 거리 행사’ 수익금 163만 원을 지난 8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삼도2동 주민센터와 지역아동센터에 지정 기탁했다.

이번 기탁금은 지난해 10월 열린 ‘2025 삼도2동 문화의 거리’ 행사 과정에서 프로그램 체험비와 입주작가 예술품 자선경매 수익 등으로 마련됐으며, 삼도2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 문화예술과와 제주원도심입주작가협의회는 2023년부터 현재까지 행사 수익금 총 504만원을 삼도2동 관내 취약계층, 지역아동센터, 나오미센터 등에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채경원 문화예술과장은 “원도심 고유의 자원과 공간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풍성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행사 수익금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행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