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립경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2025학년도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사사연구과정 성과발표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국립경국대학교) |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국립경국대학교(총장 정태주) 과학영재교육원이 지난 1월15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사사연구과정 성과발표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중앙센터가 공동 주관했으며,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에서 총 491명(138개 팀)의 학생들이 참가해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참가팀은 수학,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IT융합 총 6개 분야에서 논문 서면평가와 포스터 발표평가를 통해 경쟁을 펼쳤다.
국립경국대 과학영재교육원 생물팀(지도교수 김순영)은 '티백 열수추출물의 세포독성, 황산화활성, 항균활성 분석' 논문을 발표해 우수상인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협의회장상을 받았다. 또한 수학팀은 '조선시대의 수학교육', 물리팀은 '용수철 상수값', 화학팀은 '마이크로캡슐을 이용한 화장품 소재 개발', 생물팀(1팀)은 '음료보관', IT융합팀은 '딥러닝과 알고리즘을 이용한 심박수 측정 시스템' 논문을 각각 발표해 장려상인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학회상>을 수상했다.
우수상 수상자는 권정후(대영중), 박준원(형곡중), 백서현(삼성중)이며 장려상 수상자는 ▲수학팀 고하은(경안여중), 신가은(복주여중) ▲물리팀 박가율(풍산중), 박지유(계성중), 임상현(영주중), 전현준(영주중) ▲화학팀 김지우(풍천중), 박준범(풍천중), 우지윤(풍산중) ▲생물팀 김서진(풍천중) ▲IT융합팀 김도운(형곡중)이다.
국립경국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우수한 연구 활동과 탐구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국립경국대 유병훈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어려운 과정을 끝까지 성실히 수행한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 영재교육을 통해 차세대 과학기술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응원하겠다"며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바쁜 시간을 내어 논문 지도를 맡아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경국대 과학영재교육원은 28일 오전 10시 안동캠 국제교류관에서 2026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한다.
seok193@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