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테크노파크, 부서장 성과목표 서약…책임경영 강화로 기관 혁신 본격화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6-04-06 14:48

기관 경영 목표와 부서 정체성을 연계한 세부 목표 설정 및 정량목표 수립 강화
6일 경북테크노파크 본원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6년 부서장 성과목표 서약식'.(사진제공=경북테크노파크)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는 6일 '2026년 부서장 성과목표 서약식'을 통해 성과 중심 책임경영 체계를 본격적으로 가동했다.

전 부서장 대상으로 성과목표 서약을 실시해 부서장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했다. 부서장 성과목표는 지난 1월 부서운영계획 수립, 2월 부서별 성과창출워크숍 등을 거쳐 기관장과 부서장 간 긴밀한 논의와 비전 공유를 통해 설정됐다.

특히 성과목표는 다차례 협의와 검토를 통해 보완·조정됐으며, 그 결과 조직 성과창출을 견인할 수 있는 도전적 수준으로 설정됐다.

핵심 과제는 ▲국비 확보 ▲기업 공동 R&D 확대 ▲입주기업 지원 강화 ▲주요사업 평가결과 최우수등급 획득 ▲청렴도 향상 ▲부서 정체성 확립 등이다.

아울러 부서장 성과목표 서약식 이후, 부서장 성과목표를 부서목표 등 까지 체계적으로 연계하는 캐스케이딩(Cascading) 기반 성과관리 체계를 운영해, 책임경영과 혁신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전 부서장 성과목표 서약을 통해 기관 책임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며 "국비 확보와 기업 공동 R&D 확대 등 정량목표 중심의 체계적 성과관리를 통해 지역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성장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