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iM뱅크-대구보건대, 'AI 역량 강화·미래 금융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6-05-28 14:52

28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iM뱅크 강정훈 은행장(왼쪽 세 번째)과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이 'AI 역량 강화 및 미래 금융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보건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iM뱅크(은행장 강정훈)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28일 대구보건대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AI 역량 강화 및 미래 금융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 기술 기반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해 iM뱅크 임직원의 AI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금융 분야에 필요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과 김영준 총괄부총장을 비롯해 강정훈 iM뱅크 은행장, 이제태 상무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은행 임직원 대상 AI 실무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 개발 및 제공 ▲오프라인 실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대구보건대학교는 대학이 보유한 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iM뱅크 임직원들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형 AI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제작된 콘텐츠는 iM뱅크 사내 디지털 학습 플랫폼과 오프라인 실습 교육에 연계돼 임직원 맞춤형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AI는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으며 금융 분야에서도 디지털 전환 대응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iM뱅크 임직원들의 디지털 실무 역량을 높이고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정훈 iM뱅크 은행장은 "이번 대구보건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임직원들이 AI 기술을 실무에 적극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iM뱅크는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 상생하며 미래 금융을 이끌어갈 스마트 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