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HD현대삼호,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으로 ESG경영 강화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6-06-18 11:49

재활용률 86% 달성…연간 폐기물량 8% 감축 및 4억 8000만 원 절감
최근 HD현대삼호 지원관에서 열린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서 수여식’에서 회사 최고안전책임자 이승훈 상무(왼쪽)와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HD현대삼호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HD현대삼호(대표이사 김재을 사장)가 자원순환 체계 고도화와 폐기물 감축 노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으며 ESG 경영 경쟁력을 입증했다.
 
HD현대삼호는 최근 국제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대표이사 이일형)으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 비율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글로벌 친환경 인증 제도로, 재활용률 80% 이상을 충족할 경우 받을 수 있다.
 
HD현대삼호는 폐기물 재활용률 개선을 위해 ▲폐스티로폼 재가공을 통한 잉곳(Ingot) 제조 및 자원화 ▲폐합성수지의 친환경 원료화 및 순환 에너지 전환 ▲폐수 슬러지, 준설토 폐사의 무해화를 통한 친환경 자재 재활용 등을 추진했다.

그 결과, 연간 매립 및 소각 폐기물량을 8% 감축하고, 폐기물 처리 비용 4억 8000만 원을 절감하며 지난 2023년 78%였던 재활용률을 지난해 86%까지 끌어올렸다.
 
HD현대삼호는 오는 2027년까지 연간 폐기물 처리 비용 절감액을 7억 원까지 확대하는 한편, 오는 2030년까지 재활용률 90%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다.
 
HD현대삼호의 한 관계자는 "폐기물 감축과 자원 재활용 확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필수 과제"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기술 개발과 혁신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글로벌 조선업계의 ESG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