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여군 모바일 헬스케어 확대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윤강산기자 송고시간 2026-06-19 11:50

부여군은 지난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모바일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사진제공=부여군청

[아시아뉴스통신=윤강산 기자] 부여군이 지난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의 높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부여군보건소는 모바일 앱을 활용해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 규모를 기존 100여 명에서 150명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사업은 참여 완료율 91.18%를 기록했으며, 건강생활 습관을 1개 이상 개선한 참여자 비율도 69.1%로 전국 평균을 웃돌았다.

이에 군은 기존 주민 대상 사업을 지속하는 한편 사업장 근로자와 만성질환자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올해는 사업장 연계 운영과 ICT 기반 만성질환관리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건강관리 사각지대 해소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주민 대상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30명은 오는 2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yunkangsan@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