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iM사회공헌재단, 대구·경북 'iM사회복지사 상' 수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6-06-19 19:40

'사회복지사 워크숍' 참석해 우수 복지사 격려
복지사 복리 증진 및 권익향상 통해 밀착 상생
18일 열린 '제37회 대구 사회복지사 워크숍'에서 iM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신용필 전무(왼쪽 다섯 번째)와 'iM사회복지사 상'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iM금융그룹)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황병우)은 18일 경주와 안동에서 각각 개최된 '제37회 대구·경북 사회복지사 워크숍'에 참석해 지역 복지 현장에서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우수 사회복지사를 위한 '제9회 iM사회복지사 상'을 시상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향상과 대구·경북 사회복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한성)와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형)가 주최했으며, 기조 강연,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분과발제 및 토론, 저자강연, 지역 유적지 탐방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서 iM사회공헌재단은 지역 사회복지 현장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힘쓰는 사회복지사를 위해 'iM사회복지사 상'을 수여함으로써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사회복지사 사기진작과 복리 증진을 통한 지속적인 동행을 약속했다.
 
18일 열린 '제37회 경북 사회복지사 워크숍'에서 'iM사회복지사 상' 수상자 및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iM금융그룹)

올해 대구 워크숍에서는 남산복지재단 심영숙 사무국장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본상과 청년상을 포함해 총 9명이 수상했다. 경북에서는 나자레원 송미호 대표이사가 특별 부문상을 차지했으며, 장기근속과 청년상을 포함해 총 1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M사회공헌재단 황병우 이사장은 "지역 곳곳에서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를 위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사의 복리 증진과 권익향상을 통해 밀착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ESG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iM금융그룹은 사회복지사 모임 활성화 지원사업, 'iM힐링콘서트', 'iM따뜻한 사회복지사 상' 제정 등 사회복지사 권익향상과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