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산청군, 밀폐공간 긴급 구조 훈련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6-06-24 10:44

밀폐공간 긴급 구조 훈련./사진제공=산청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산청군은 지난 23일 산청생초통합정수장에서 밀폐공간 긴급 구조 훈련을 실시 했다고 24일 밝혔다.

밀폐공간을 보유한 부서 담당자 등이 30여 명을 대상으로 추진한 이번 훈련은 중대산업재해(질식재해)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밀폐공간 작업장의 관리자와 근로자가 참여해 응급처치를 익히고 재해 상황에 대한 실전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훈련에서는 밀폐공간 안전 작업 기준과 재해 사례를 포함한 이론과 실제 밀폐 공간에서의 실습이 진행됐다.

또 △사고자 구조 △응급처치 △심폐소생술(CPR) △이송 등 실제 대응 과정에 맞춰 질식 재해 발생 시 필요한 구조 절차를 중심으로 훈련했다.

(사)대한산업보건협회와 산청소방서는 재해자 구조 훈련 및 심폐소생술 교육 을 지원하기도 했다.

산청군은 산소 결핍이나 유해가스 중독 등으로 인해 인명 피해 위험이 가장 높은 밀폐공간에 대한 구조 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근로자들의 긴급 상황 대 응능력과 안전의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 이번 훈련을 통해 근로자들이 상황별 행동 요령 등 단계적 역할과 대응 절차를 숙지해 실제 상황 발생시 발빠른 조치를 취하길 기대한다 ” 며 “ 앞으로도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해 역량을 강화하 겠다 ” 고 말했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