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여군, 2026년 민원응대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진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윤강산기자 송고시간 2026-06-25 11:48

민원 처리·응대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제공=부여군청

[아시아뉴스통신=윤강산 기자] 부여군은 지난 23일 여성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민원 처리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특이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고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민원응대 CS클래스’와 ‘위법행위 대응 실전 솔루션’ 두 과정으로 진행됐다. CS클래스에서는 현장 대응 요령과 민원 응대 기법을 다뤘으며, 두 번째 과정에서는 관련 법령과 사례를 중심으로 특이 민원 대응 및 증거 수집 방법 등을 교육했다.

부여군 관계자는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과 직원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unkangsan@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