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촌 세대교체 '성수동으로'…서울숲벨라듀2, 탈강남 세대 거주지 ‘주목’

[=아시아뉴스통신] 최연우기자 송고시간 2015-10-27 09:00

숲세권 아파트에 더블역세권 입지…전세대 4베이 설계와 리모델링 쉬운 구조 눈길

 자료사진.(사진제공=서울숲벨라듀2)
 
 서울 성수동 1•2가는 서울숲길과 성수~뚝섬역 일대로 나뉜다. 최근 주택 1~2층을 개조한 레스토랑과 커피숍, 패션잡화점, 공방 등이 들어서면서 문화를 입힌 거리로 거듭나고 있다.


 홍대나 경리단길보다 임대료가 저렴해 문화예술 창작소나 젊은 창업가들이 둥지를 틀면서 거리가 활기를 띠는 추세다. 중소형 빌딩과 주택 수요도 많아 지난해 말부터 서울숲공원 인근 부동산 거래가 활발하다.


 이처럼 스토리가 있는 동네로 변신하고 있는 성수동에 유명인들도 소리 소문 없이 주거지를 마련하면서 ‘탈강남’ 이주민들이 몰려들고 있다. 자연히 주변 아파트 몸값은 뛰게 마련이어서 대한민국 대표부촌 입지를 꿰찰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강북 전통 부촌은 동부이촌동을 꼽았는데 최근 성수동에 트리마제, 갤러리아 포레 등이 들어서면서 세대교체를 예고하는 상황이다. 강남구, 서초구 등에 국한 됐던 20~30억원대 이상 초고가 아파트 시장 판도가 바뀌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2015년 상반기 서울에서 30억원 이상 초고가 아파트가 거래된 건수는 41건으로 성동구(15건), 용산구(9건)으로 집계됐다. 강남3구(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합해서 17건 거래된 것만 봐도 성수동 일대의 미래가치를 짐작하고도 남는다.


 따라서 2005년 개장한 서울숲 일대 아파트가 한강 조망권, 분당선 연장 등으로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되면서 신흥 고급 주거지로 급부상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 671-179번지 일원에서 쌍용건설이 시공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서울숲 벨라듀2’가 주목 받는 이유다.


 서울숲벨라듀2는 5개동, 지상 29층 지하 3층 483세대(59㎡ 399세대, 84㎡ 84세대)로 구성된다. 서울숲 공원, 뚝섬유수지 체육공원, 살곶이 체육공원, 한강둔치 공원이 인접해 숲세권 아파트로도 자리잡을 전망이다. 서울숲 내 뚝섬승마장, 곤충식물원, 성수아트홀 등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도보 10분 내외에 경동초, 경일중이 있고 성수고∙경일고, 한양대 건국대 세종대 등이 가까이 있어 학군이 뛰어나다. 이마트, 롯데백화점, 왕십리비티플렉스(CGV, 엔터식스) 건국대병원, 한양대병원이 인근에 위치해 생활편의 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지하철 2호선 뚝섬역(도보 4분), 분당선 서울숲역(도보 7분)이 지척인 더블역세권 입지다.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 및 강북 등으로 빠르게 진입하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서울숲벨라듀2는 주동을 남향 배치해 일조량이 풍부하고 한강, 서울숲, 중랑천 조망이 돋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민을 위한 옥상정원, 공원과 단지 내부 연계를 고려한 동선은 물론 휘트니스, 골프연습장도 계획돼 있다.


 전세대 4bay 설계와 여성을 위한 주방 및 보조주방,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배치를 고려한 주방으로 여성이 행복한 아파트를 짓는다. Half Walk-in 신발장 적용(계절신발 및 골프백 등 수납가능), 2단인출식 양념장, 인출식 밥솥장 적용도 눈에 띈다.


 빗물 저류조 설치로 수자원 절감 및 조경용수, 수경시설에 재활용 등 녹색건축 인증 그린우수등급을 지향한다. 무량판구조, 가변형 벽체(기둥, 벽체, 세대간벽 내력벽 제외)로 리모델링이 용이한 구조를 선보인다.


 전용면적대비 약 50%의 발코니 설치와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 배치 및 수납공간을 마련한다. 84㎡는 개방형발코니 설치를 통한 입면다변화를 꾀하며 주방 펜트리 및 넓은 현관에다 침실에 개방형 발코니가 도입된다. 59㎡는 부부욕실에 샤워부스가 설치된다.


 조합설립 인가신청일 현재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전용 85m² 이하 1채에 한하며, 당첨자 및 이를 승계한 자를 포함) 소유자면 조합원 모집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숲 벨라듀2 홍보관은 10월 2일 오픈 이후 성황리에 운영 중이며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지원한다.


 문의: 1600-4944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