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영덕여성회관에서 열린 '2015 약선식품 브랜드화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RIS 약선식품브랜드화사업단(단장 김수민)은 지난 6일 영덕여성회관에서 2015년도 사업단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선정된 수혜기업을 대상으로 2015 약선식품 브랜드화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약선식품브랜드화사업단, 영덕군청 관계자, (주)지앤비,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영덕지역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2015년도 사업방향 ▶한국기업평가컨설팅 한재현 대표의 소기업활용 지원 사업(R&D, 마케팅, 자금중심) ▶한국공공마케팅연구원 탁훈식 대표의 디자인의 중요성과 전략 및 사례의 주제 강연으로 진행했다.
김수민 사업단장은 "이번 세미나는 사업단 수혜기업들의 마케팅 강화 및 디자인 변화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RIS 약선식품브랜드화사업단은 지난 2011년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사업 '동해안 관광벨트와 연계한 약선식품브랜드화사업'에 선정돼 영덕의 풍부한 해양수산자원과 산림자원을 소재로 식품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블루오션 창출을 목표로 하는 사업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