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간단하게 예뻐질 수 있는 마법 같은 변화, ‘코필러’, ‘애교필러’

[=아시아뉴스통신] 이동윤기자 송고시간 2015-11-18 09:00


 이형석 원장.(사진제공=강남 시안클리닉)

 외모도 스펙이라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외모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 더 이상 특별한 사람들만의 일이 아니게 됐다. 과거에는 연예인들이나 외모에 관심이 많은 이들의 전유물이었던 성형수술도 이제는 일반적인 외모 가꾸기의 일환으로 인식된다.


 이처럼 자신의 외모를 더욱 아름답고 자신 있게 가꾸는 것에 있어서 더 이상 직업, 성별, 나이와 같은 경계선이 사라진 요즘, 복잡하고 비싼 성형수술보다는 필러나 보톡스, 레이저시술 등과 같은 간편하면서도 리스크가 적고, 비용 부담이 덜한 시술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특정 신체부위 시술에서 두드러지는 특징이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신체부위가 바로 ‘코’이다. 과거에 코는 외과적 수술을 통해서만 낮은 콧대를 높게 세우거나 매부리코와 같은 문제를 개선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코필러’라는 시술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코 모양을 개선하거나 교정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코필러란 외과적인 수술 없이 간편하게 콧대를 세우거나 매부리코와 같은 문제를 즉각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쁘띠성형 중 하나로써, 최근 수술에 비해 저렴한 가격, 편리성, 낮은 위험성 등의 장점으로 인해 젊은 층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강남 시안클리닉의 이형석 대표원장은 “다양한 메리트를 지닌 코필러 시술은 간단하게 코의 모양을 바로잡아 즉각적으로 예뻐질 수 있는 시술입니다. 코수술에 비해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도가 낮아 안전한 시술로 불리지만, 코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와 다양한 시술경험등이 뒷받침이 되어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 밋밋한 눈가, 개성 살리는 애교필러


 앞서 소개한 코필러와 함께 젊은 층, 특히 여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시술 중 하나가 바로 ‘애교필러’이다.


 애교필러란 눈 밑쪽에 위치한 흔히 말하는 ‘애교살’이라 칭하는 부분에 필러를 주입해 더욱 부드러운 눈매와 선한 인상, 귀여운 이미지 등을 심어줄 수 있는 시술로써, 눈 밑이 칙칙하거나 꺼져 보이는 경우, 눈 밑에 잔주름이 많아 이를 개선하기를 원하는 경우, 동안 인상을 원하는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이처럼 다양한 효과를 보여주는 애교필러는 코필러와 다르게 시술 부위가 혈관과 신경, 미세한 근육들이 밀집된 곳이기 때문에 시술과정에서 더욱 세심한 컨트롤과 전문성을 필요로 한다.


 이에 대해 이원장은 “애교필러 역시 코필러와 마찬가지로 인기 시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코필러와는 시술 부위 자체가 다르고 더욱 신중한 컨트롤을 기해야 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부작용에 대한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