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청주 오창초, 효행일기 쓰기대회 열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5-11-24 15:11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충북 청주 오창초등학교(교장 정기홍)는 4~6학년을 대상으로 효행일기 쓰기대회를 열었다. 효행일기 쓰기대회는 학급별로 2주간 효와 관련된 학생들의 글을 소개․전시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 대회는 학생들이 효와 관련된 독서를 하고 쓴 독서 감상문, 가정에서 효도를 하고 느낀 점을 정리한 효행일기 등 효와 관련된 글을 소개하고 전시하는 활동을 학급별로 진행하는 대회다. 학생들은 효와 관련된 실천 경험을 글로 정리하는 과정에서 앞으로의 실천 의지를 다지고 직접 실천하려는 태도를 갖게 됐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김은혜 학생(5년)은 “효행일기 쓰기대회를 통해 부모님에게 감사함을 전할 수 있었다”며 “생각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고 말했다.(사진제공=청주교육지원청)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