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아시아뉴스통신DB |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협동조합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15일과 22일 오후3시, 구청 별관에 위치한 영등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협동조합 결산·감사 강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연말 결산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구는 지역 내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결산 및 감사에 대한 정확한 의미와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의 올바른 결산준비를 돕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강의는 공인회계사인 이종제 협동조합공작소 이사가 강사로 나서 ▶협동조합 결산실무 및 결산준비절차 ▶사업보고서 작성 ▶감사의 역할과 의무 ▶감사보고서 작성 ▶업무집행감사 등 협동조합의 결산과 감사의 역할 전반에 대해 강연한다.
수강을 원하는 관내 협동조합 또는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 중인 자는 협동조합공작소 홈페이지(coopcomm.net)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이메일(coopcomm@daum.net) 또는 팩스(02-2679-6785)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한편 영등포구는 지난 2012년 12월 1일'협동조합기본법'이 시행된 이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협동조합의 내실 있는 경영 역량 강화 및 사업 운영을 위해 2013년부터 협동조합 전문교육 강좌를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내실 있는 협동조합의 운영을 위해 분야별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일자리정책과 (02-2670-4105)로 문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