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3 for1 통합지원센터' 출범식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종일기자 송고시간 2015-12-16 09:14


 부산시는 오는 17일 부산의료원에서 의약단체, 복지기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3for1 통합지원센터 출범식'을 갖는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부산의사회, 부산치과의사회, 부산한의사회, 부산약사회, 부산간호사회, 부산사회복지협의회와 3for1 통합서비스 관련 협약식에 이어, 현판식과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부산시의 공공보건의료 정책 전반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기획기능을 강화해 공공보건의료 체계 확립과 공공보건의료 정책 발전을 위해 운영된다.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부산시 공공보건의료 혁신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 '보건의료 중점사업 지원', '부산시 공공보건의료 사업 지원 및 모니터링', '공공보건의료 인력 역량 강화 지원', '민·관·학 전문기관과의 정책 네트워크 확립'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민선6기 공약사업인 '3for1 통합서비스'를 부산의료원 내 설치해 지난 9월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다. 사회·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주민에게 보건·의료·사회복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보건, 의료, 복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원스톱으로 제공해주는 업무를 수행한다.


 한편 지난 4월 행정자치부 정부 3.0 선도과제로 선정된 '3for1 통합서비스'는 연제구, 사상구, 북구 등 3개 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017년까지 16개 구·군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