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도교육청, 영국 런던대 SOAS와 업무협약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솔기자 송고시간 2016-01-12 14:26

영어교사 수업전문성 향상 맞춤식 해외 연수프로그램 추진

 11일 충남도교육청이 영국 런던대학교 SOAS를 방문해 영어교사 연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일 영국 런던대학교 SOAS를 방문해 영어교사 연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런던대 SOAS(School of Oriental and African Studies)는 영국 런던에 있는 공립 대학으로 런던대학교를 구성하는 17개의 칼리지(College) 가운데 하나로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지역학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적인 명성의 대학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런던대 SOAS에서 영어교사들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 맞춤식 해외 연수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

 김환식 부교육감은 “영어의 본고장 영국에서 도내 초·중등 영어교사들이 우수한 교수진과 연수프로그램으로 최신 영어교수법을 배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영어교사 연수를 통해 영어공교육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원어민교사들의 감축에 따른 원어민교사를 대체할 우수한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충남외국어교육원과 손잡고 영어교사 국외연수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