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황교안 총리, 충북신용보증재단 방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6-01-12 15:58

“소상공인 지원에 최선다해 달라”…이시종 지사, 중부고속도로 확장 등 현안사업 건의
 12일 황교안 총리(왼쪽)가 충북 신용보증재단에서 민원인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청)
 
 황교안 국무총리가 12일 오후 충북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해 충북도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정책금융 지원체계 등을 점검했다. 

 총리의 지역보증재단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황 총리는 지난해 메르스 여파 등 내수침체로 타격을 입은 소기업·소상공인의 애로사항 등을 직접 살폈다.

 황 총리는 이날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정부는 국가 경제의 저변을 구성하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1조5000억원으로 확대하기로 한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신용보증 공급을 차질 없이 집행해 달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소기업·소상공인의 시각에서 수요자가 원하는 지원이 되도록 각별히 노력해야 한다”며 “관련기관은 긴밀히 협조해 편리하고 친절하게 소상공인들을 지원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무실을 방문해 직원을 격려한 후 민원인들과 대화를 하며 민생경제 현장을  점검했다.

 한편 이날 이시종 지사는 황 총리에게 중부고속도로 조기확장과 공공백신 개발지원센터 조기건립, 오송~옥산간 도로 확장 실시 설계비 및 공사비 50억원 예산 반영 등 충북도의 핵심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