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운대, 육군 항공작전사령부와 공동 협력 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6-01-20 13:05

 경운대학교 장주석 총장 일행은 19일 오전 육군 항공작전사령부를 방문해 양 기관의 공동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경운대)

 경운대학교와 육군항공작전사령부는 19일 오전 육군 항공작전사령부 대회의실에서 공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學.軍 공동협력을 통한 안보공감대 확산 및 양 기관의 항공관련 공동발전을 위해서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운대 장주석 총장과 보직교수를 비롯해 육군 항공작전사령관과 참모진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항공 관련 학술.기술 분야 상호 교류지원 및 상호 협력을 통해 서로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차세대 항공우주산업의 우수 인재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경운대는 이번 항공작전사령부의 협약체결로 전문적이고 고도화된 항공특성화대학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또한 부대견학과 병영체험, 안보특강, 육군항공 조종 및 정비분야에 대한 상담도 지원 받을 수 있게 돼 한층 더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주석 총장은 "앞으로 다양한 항공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미래성장 동력인 항공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는 전문조종사 양성을 위한 전용 비행교육원 설립에 이어 한국공항공사, 한국기계연구원, 경북도청, 영천시 등 여러 기관들과 항공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체결을 맺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