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2015년 사회복지시설 평가 'A등급'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6-01-21 08:42


 충북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미선)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15년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21일 보은군에 따르면 사회복지시설평가는 11개 시설유형에 대해 해마다 3년 주기로 사회복지사업법 제43조의2 및 동법 시행규칙 제27조의2에 따라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노인여가복지시설, 노인주거복지시설, 사회복지관, 한부모가족복지시설 등 4개 유형에 대해 전국 839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인적 자원 관리,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등 모두 6개 영역에서 전체평균 A등급을 받았다.


 영역별 세부 평가 사항으로 ▶ 시설 및 환경 영역은 안전관리, 편의시설의 적절성 등 ▶ 재정 및 조직운영 영역은 회계의 투명성, 보조금 대비 사업비 비율 등 ▶ 인적자원 관리 영역은 직원 근속률, 자격증 소지 유무, 직원 교육 및 평가 등 ▶ 프로그램 및 서비스 영역은 기관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및 서비스 실적 등 ▶ 이용자의 권리 영역은 이용자의 비밀보장 및 고충처리 ▶ 지역사회 관계 영역은 자원봉사자의 활용 및 관리, 외부자원개발, 후원금(품)의 사용 및 관리 등이다.


 박미선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평가를 토대로 지역 내 노인과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006년 개관한 이래 노인․장애인․지역사회가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 공동체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