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창군, 농업인 리더 7개과정 6000명 양성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수기자 송고시간 2016-01-21 16:36

 전북 순창군이 농업리더 육성을 통한 농업경쟁력 체질 강화에 나선다.

 군은 올해 60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과 농업·농촌 경쟁력 강화를 주 내용으로 하는 7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군이 올해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은 농업농촌혁신대학 2개반, 유기농기능사 자격증반, 새해영농실용교육, 기후변화대응 농업인 의식교육, 품목별 연구회 과제교육, 전자상거래농업인교육 등이다. 올해 1억 5000여 만원을 투자 한다.

 군은 이들 7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FTA, 기후변화 등 외부 환경요인변화에 따른 대처 방법 교육은 물론 재배작물 신기술 보급, 전자상거래 운영 방법 등 내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특히 유기농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은 올해 첫 도입해 친환경농업의 체질 강화를 위해 실시한다.

 군은 농민들이 유기농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해 친환경농업의 질적 우위를 선점하고 판매시에도 유기농기능사 자격증 인증마크를 첨부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는데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는 30여명을 선정해 시범사업으로 운영하고 효과를 판단해 확대할 방침이다.

 또 농촌 인적자원개발의 핵심인 농업농촌혁신대학과정에 60명을 선정해 전문경영가 과정인 CEO반과 강소농반으로 구분해 3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이외에도 블루베리, 삼채, 오미자 등 지역 대표농작물에 대한 품목별 교육을 통해 신기술을 보급하고 전자상거래 교육을 통해 농민들이 스스로 유통시장을 개척하고 소비자를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 15일부터 새해영농교육과 품목별 연구회 과제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농업농촌혁신대학 수강자를 모집하는 등 농촌인적자원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