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제주TP, 지역 협·단체장 간담회 통해 '개방형 혁신' 주문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이재정기자 송고시간 2016-02-29 14:12

화장품 기업협회, 공동브랜드 사업의 성공을 위한 조례 및 인증제도 지원체계 요청
?

기술정보 교류 및 협력?모색을 위해 관련 협단체 건덤회를 실시한 테크노파크. /아시아뉴스통신=이재정 기자

지난 26일?제주테크노파크(원장 김일환, 이하 제주TP)는?제주칼호텔에서 어려운 지역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있는 지역기업 협회를 격려하고 기술정보교류 및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도내 관련 협·단체장과의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기업 협회 단체장들은 지역기업의 애로나 건의사항을 수렴하는?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제주TP의 노력에?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지역경제를 위한?협·단체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과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주기를 주문하였다.

먼저? ICT 협회는? 지역기업의 경우 인력 수급에 관한?문제를?JTP가 나서?기업현장 방문을 통한 애로사항 청취 등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실시해?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하였다.?

또한 ?화장품기업협는?지금 추진하고 있는 화장품 공동브랜드 사업의 성공을 위해 관련 조례 및 인증제도 지원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더불어?지역산업진흥계획 수립 시 지역기업과 융합할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을 만들어 줄 것을 제시하였다.?
?
제주TP 김일환 원장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R&D 총량제 도입의 필요성과 규제프리존 관련 민간기업의 수요 등을 파악해 정책 및 사업계획 수립에 반영하겠다는 의지와 지역 기업들이 성장하는데 적극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