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2016지구환경축제'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김나윤기자 송고시간 2016-04-05 13:57




?

제주시청 청사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제주시는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공동으로 오는 16일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2016지구환경축제'를 개최한다.
5일 제주시에 따르면 탄소제로, 숨쉬는 지구(Carbon Zero, Breathing Clean Earth!)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16 지구환경축제'는 학생·시민과 함께 녹색생활 공유, 하나뿐인 지구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는데 의의가 있다.


축제장에는 녹색생활과 과학을 연계한 체험부스프로그램으로 먹는 물병 Ooho 만들기, 바른식생활 체험, 토종팝콘 만들기, 친환경수세미 만들기, 폐벽지를 이용한 수첩만들기, 에코주머니만들기, 전통도예체험 등 친환경 녹색생활을 위한 프로그램과 태양광자동차만들기, 태양열 조리기 체험, 태엽인형만들기, 자외선변신팔찌만들기 등 환경과학교육의 장이 마련된다.


또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한 자전거 대여, 자전거모형만들기 체험, 자전거 골든벨등 자전거 마당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아끼고 나눠쓰는 나눔문화확산을 위해 재활용의류, 소품판매등의 나눔장터와 어린이 벼룩시장을 운영한다.


무대에서는 ‘도전!그린벨을 울려라!’, 유기능 펑크 포크 ‘사이’공연, 폐현수막패션쇼, 에코밴드공연, 환경마술공연 등이 진행되고 잔디광장 곳곳에 골드맨포토존, 버블&마술쇼, 전통놀이체험 등의 프로그램과 토끼먹이주기 체험&분양, 유아들이 그린 지구환경그림이 전시되어 쏠쏠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하나뿐인 지구를 위해 이날 하루만큼이라도 쓰레기 없는 하루에 동참하자는 의미로 행사장에는 클린하우스를 비치하지 않고 소박하지만 아기자기한 이번 환경축제에 많은 참여를 당부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46회를 맞이하는 지구의 날은 1969년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에서 있었던 기름유출 사고를 계기로 1970년 4월22일 미국의 상원의원이 하버드대학생과 지구의 날 선언문을 발표·행사를 주최한 것에서 시작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