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국민의당, "정부의 맞춤형 보육 계획 철회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규리기자 송고시간 2016-06-27 18:22

장진영 국민의당 대변인./아시아뉴스통신 DB

국민의당이 27일, "정부는 출산율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7월 시행예정인 맞춤형 보육 계획을 철회하라"고 밝혔다.

장진영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맞춤형 보육제도가 시행되면, 맞벌이 가정의 영아는 하루 12시간의 종일반을 이용할 수 있는 반면, 전업주부의 영아는 6시간의 맞춤반만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장진영 대변인은 "게다가 맞춤반의 지원금이 종일반보다 20%가량 줄어든다"며 "출산과 보육환경을 더 악화시키면서 아이를 많이 낳으라고 하는 어불성설을 언제까지 계속할 셈이냐"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또한?"우리나라는 15년째 합계출산율 1.3이하의 초저출산 상태를 지속 중"이라면서 "국가 유지를 위한 최저 합계출산율이 2.1이므로, 전문가들의 국가소멸 경고가 나온 것은 이미 오래전의 일"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가 비상사태라도 선포하고 출산율 제고를 위해 전력을 쏟아야 할 정부가 예산 부족을 들어, 자신들 공약이었던 영유아 보육시스템마저 축소하려 하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아울러 "국민의당은 정부가 국가의 존망이 걸린 출산율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맞춤형 보육 시행계획을 철회하고, 마음 놓고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던 박근혜 대통령의 공약이행에 충실할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