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 발전위원회 전체회의, 국회분원 설치 촉구결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6-09-08 21:49

세종시 발전위원회가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제3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 발전위원회가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제3차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국회 세종분원 조기설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지난해 2월 출범한 발전위원회는 시민,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 8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춘희 세종시장과 임승달 전 강릉원주대 총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아동?청소년 정책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 ‘고복저수지 생태공원 조성현황 및 향후계획 보고’ 등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시민 입장에서 느끼는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했고 세종시를 ‘살기 좋은 도시, 행복한 도시’로 만들기 위한 정책에 대해 토론했다.

임승달 위원장은 “세종시가 실질적 행정수도로 기능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국회분원 설치가 꼭 필요하다”며 “국회법 개정과 국회 세종분원 조기설치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발전위원회는 ‘시민헌장탑 정비’, ‘세종시민 복지기준 수립’ 등 다양한 의견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시민 주도의 세종시 발전을 이끌어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