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국순회 건축도시정책 포럼, 인천에서 열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6-10-12 13:33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6 제2회 전국순회 건축도시정책포럼을 개최한다.

대통령소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 제해성)가 주최하고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대한건축사협회 인천시회(회장 윤희경)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행복한 시민을 위한 원도심 정주환경 재창조라는 주제를 다룬다.

첫 번째 주제발표는 국건위 위원인 구자훈 한양대교수가‘원도심 도시재생의 배경 및 원칙’이라는 주제로 원도심의 활성화 의의와 도시재생의 원칙을 다룬다.

두 번째 주제발표는 인천시 김기문 주거환경정책과장이‘시민행복을 위한 원도심 정주환경 재창조’라는 주제로 원도심 주거정책의 변화와 정주환경 재창조를 위한 여러 가지 인천시의 노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장동민 청운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한 전문가 토론에는 윤혁경 국건위 위원, 황순우 인천시 재생특보, 최영호 남구청 건축과장, 손동필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연구위원과 김순국 풍성한마을만들기공동체 대표가 참여한다.

원도심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법령 개정, 범죄예방환경설계 기법 도입, 민관 거버넌스 구축 등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토론에 이어 건축?도시담당 공무원, 시민, 지역 건축사 등 포럼 참여자 전체 토론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좋은 건축, 아름다운 국토, 행복한 국민을 위한 국가 건축정책의 비전과 지역의 건축행정이 조화롭게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인천시 건축?도시정책의 기초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