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쌀 소비 확대 위한 전통 떡 교육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4-18 19:18

17일 포항시농업기술센터가 흥해청사에서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전통떡 만들기 교육'을 열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1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흥해청사에서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전통떡 만들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전화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선발한 포항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쌀 중심 식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통 떡 전문가를 양성해 지속적 쌀 소비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경북도 우리음식 연구회 김복희 회장을 초청해 봄을 맞아 쑥을 활용한 쑥인절미와 오메기떡 등 실습하는 떡 종류도 다변화 해 지난해와 중복되는 과정 없이 약 5종의 다양한 우리 떡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현재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쌀 소비 확대를 위해 전통떡 교육 외에도 쌀빵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으며, 농업대학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활용한 식초만들기와 장만들기 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류병식 포항시 농촌지원과장은 "매년 쌀 제고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분야의 쌀 활용 방안을 마련해 지역의 쌀 소비가 촉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