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아이가 직접 장난감 판매하는 벼룩시장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성남기자 송고시간 2017-10-20 16:43

서울시·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 축제'
서울시 장남감 육아용품 나눔축제./(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가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놀다만 장난감, 커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육아용품들이 있게 마련인데, 이 모든 것을 아이와 함께 판매할 수 있는 벼룩시장을 연다. 또는 장난감을 활용해 새로운 장난감을 만드는 체험 활동도 펼쳐진다. 

서울시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진행하는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는 오는 28일 어린이대공원 서울상상나라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열린다. 

올해로 5회로 맞는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및 육아용품을 직접 가지고 와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가족단위 벼룩시장 형태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오는 24일까지 벼룩시장 판매자 모집 및 구매자 사전 등록해야 한다.

벼룩시장 판매 신청자는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 서식을 작성 후,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메일(seoul-kids@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오전, 오후 각 40가족, 총 80가족을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현재 오후팀은 마감됐고 오전팀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1만원이 있으며 이는 기아대책(행복한나눔)을 통해 저소득층 영유아 돕기에 사용 될 예정이다. 

판매신청자에겐 1가족 2매의 상상나라 입장권을 제공 할 예정이고 '구매자 사전 등록'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블로그 내 '서울센터 핫소식'에서 
해당 글에 댓글로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한다. 사전등록자에 한해 행사 당일 장난감을 선물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oul.childcare.go.kr) 내 공지사항,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seoul-cente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혜정 서울시 보육담당관은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를 통해 자원의 선순환과 재활용에 대한 긍정적 가치를 형성하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올해도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는 즐겁고 유익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