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병수 부산시장 “치의학 연구원 유치, 산업발전 강력한 동력 되길”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다롬기자 송고시간 2017-11-10 12:53

서병수 부산시장./아시아뉴스통신DB

부산시(시장 서병수)는 오는 11일 오후 4시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글로벌 디지털 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10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엄은 부산시의 치의학산업 육성 의지를 표명하고,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를 통한 치의학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에는 치의학산업 분야의 발표자 3인과 국내외 치과의사, 관련단체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심포지엄은 부산시 치과의사회 배종현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치의학산업 발전과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이라는 주제로 심도깊은 발제와 토의를 진행한다.
 
문정본 ㈜디디에스 대표는 기업의 입장에서 바라 본 치의학산업과 부산의 미래 성장동력으로서의 치의학산업에 대한 산업계의 건의사항과 발전방안을 제안한다. 자유한국당 유재중 국회의원은 지난 7월 대표 발의한 ‘치의학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통해 우리나라 치의학산업의 육성을 위한 큰 그림과 향후 추진계획을 제시한다.
 
마지막 발제자인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허중보 교수는 의료계 및 학계를 대표해 부산의 치의학산업 육성을 위한 선결조건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치과의사협회 및 부산치과의사회를 포함한 영남권 5개 치과의사회 공동 주최로 벡스코에서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하는 ‘영남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YESDEX2017)’ 기간 중 열린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학술심포지엄을 통해 현재 설립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는 국립 치의학 연구원을 유치해 치의학산업 발전을 이끌어가는 강력한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