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서부Wee센터, 사이버폭력 대응 거점센터 담당자 워크숍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12-09 00:14

인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장제우)가 8일 사이버폭력 대응 거점(Wee)센터 담당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사이버폭력 관련 대응 업무를 맡고 있는 권역 내 Wee센터들 간의 협력 강화와 상호작용의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계획돼 서부 Wee센터에서 실시됐다.

인천서부교육청과 북부교육청, 그리고 강화교육청의 Wee센터 직원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강사로 김영기 교수가(성신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초빙돼 ‘게슈탈트 심리치료의 적용’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이 진행됐다.

게슈탈트 상담 수련감독자이자 게슈탈트 부부가족상담센터 소장인 김영기 교수는 Wee센터의 전문상담사와 상담교사를 대상으로 GRIP이라는 상담 시 활용되는 인형 도구들을 활용해 집단 상담을 시연했으며 실제 상담 장면에서 GRIP 도구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와 상담자로서의 반응방법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정의정 과장은 “권역 내 거점센터들 간의 보다 긴밀한 협력과 실무능력의 증진을 위해 본 워크숍을 기획했다”며 “서부 권역 뿐 아니라 인천 전역에서 사이버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쓸 수 있도록 실무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