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남교육지원청, 2017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4차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연수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12-11 11:23

해남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Wee센터 및 초.중.고, 교감, 교사 전문상담교(교)사 30명을 대상으로 다면적인성검사(MMPI-2/MMPI-A)워크샵을 실시했다.(사진제공=해남교육지원청)

전라남도 해남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관내 Wee센터 및 초.중.고, 교감, 교사 전문상담교(교)사 30명을 대상으로 다면적인성검사(MMPI-2/MMPI-A)워크샵을 11(월) 09시부터 18시 까지 8시간에 걸쳐 실시했다.

또 다면적인성검사(MMPI-2/MMPI-A)란 대상자의 적응수준 및 심리적 문제를 이해하고 효과적인 상담전략을 수립하는데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표준화된 자기보고식 심리검사이다.

이날 하승수 교수(한양사이버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임상심리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연수는 다면적인성검사(MMPI-2/MMPI-A) 워크샵이라는 주제로 다면적 인성검사의 개발과정, 실시 및 채점방법, 각 척도의 이해 및 해석방법 등 검사의 전반적인 부분을 학습하고 학교 현장에서 볼 수 있는 실제사례를 살펴보며 분석하고 실습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 이번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학교 현장에서 실시할 수 있는 심리검사 도구를 학습하게 돼 좋았다”, “상담 시 학생을 이해하는데 효과적이고 상담진행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학교 현장에서 볼 수 있는 사례를 통해 실제 적용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종남 교육장은 이번 MMPI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상담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을 기대하고, 학교부적응 학생들의 심리검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