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 남구, 민·관 우수 사례관리 발표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12-13 16:59

12일 인천시 남구가 민·관 우수 사례관리 발표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남구청)

인천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12일 민·관 우수 사례관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아름다운 동행, 우리들의 희망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발표회에 남구지역 사례관리사 100여명이 참여, 각 기관의 우수 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구 사례관리팀 통합사례관리사(희망복지지원단), 주안7동 맞춤형 복지팀, 숭의종합사회복지관,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 등 4개 기관이 사례를 발표했다.

발표자들은 위기가정이 사례관리 개입후 맞춤형 복지서비스 신청·연계를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고 희망을 갖게 되는 과정을 소개했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민·관이 함께하는 사례발표회에서 각 기관의 우수 운영사례를 공유해 담당자간 네트워킹은 물론 업무적 역량강화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다음해 사례발표회에도 감동과 희망이 담긴 풍성한 이야기가 소개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발표회와 함께 사례관리사업을 추진했던 민·관 사례관리기관 30곳이 참여해 제작한 우수사례 모음집은 각 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