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통영시, 안전관리임관협력위원회 발족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양성옥기자 송고시간 2017-12-18 16:58

15일 통영시 제2청사 회의실에서 ‘통영시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발족식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서병원 공동위원장(오른쪽)이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통영시청)

경남 통영시는 지난 15일 시청 제2청사 회의실에서 ‘통영시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 발족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위원들과 이동규 부시장과 유관기관, 민간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별 위촉장 수여와 함께 위촉직 공동위원장에 서병원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회장을 만장일치로 호선했다.

통영시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는 당연직 공동위원장인 이동규 부시장을 비롯해 관련 국·과장과 유관기관, 민간단체 등 재난 안전관리분야 전문가 19명으로 구성됐다.

재난발생 시 인적·물적 자원지원과 인명구조·피해복구 지원활동 참여, 이재민 지원서비스 제공 등 재난 협력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평상시에는 생활주변의 위험요소 모니터링, 제도를 개선해 나가는 안전파수꾼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서병원 자원봉사협의 회장은“민관의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재난예방에서 수습·복구단계까지 선제적인 대응력으로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