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교육청, ‘2018 울산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안홍균기자 송고시간 2017-12-27 13:25

교원 행정업무 경감, 학교안전교육 우수사례발표, 자유토론
울산교육청 전경.(사진제공=울산교육청)

울산교육청이 27일 오후 2시 교육청 대강당에서 각급 학교장과 행정실장, 본청 및 산하기관 주요간부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울산교육계획 설명회 및 정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 울산교육청은 ‘희망과 감동이 있는 행복교육도시 울산’ 실현의 교육비전과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유능한 인재 양성’이란 교육지표 아래 인성, 체력 등 여러 분야에서 거둔 울산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발전적인 7대 교육시책별 추진계획과 내년도 정책 추진 과제 등을 소개한다.

내년에는 ‘서로 함께해서 더 좋은 울산교육’을 정책방향으로 제시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5대 과제로 ‘모든 아이의 기초학력 보장’, ‘책읽는 학생, 책읽는 울산’, ‘서로나눔학교’로 시작하는 학교 혁신’,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만들기’,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 확산’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해 교원 행정업무 경감 우수기관과 학교안전교육 우수기관 표창 수여식과 우수사례 발표, 자유토론이 진행돼 교원 행정업무 경감과 학교안전교육의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지원하기 위한 방안 등이 모색된다.

류혜숙 울산교육청 부교육감은 “내년에는 교육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하는 ‘소통 울산교육’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특히 내년 3월 한달간 ‘회의 없는 달’로 만들어 선생님들이 새학기 학사 일정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교육청은 내년 2월 초, 학교교육계획에 대한 단위학교 컨설팅을 실시해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