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창원 시민생활체육관, 신규프로그램 ‘인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8-01-09 14:16

창원 시민생활체육관 ‘줌바댄스’ 강습 모습.(사진제공=창원시설공단)

경남 창원시설공단(이사장 조청래) 산하 시민생활체육관이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새해부터 다양한 신규프로그램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민생활체육관은 새해부터 ‘줌바댄스’를 비롯해 ‘타바타’, ‘다이어트 서킷핏’, ‘필록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 프로그램들은 소도구를 활용하거나 음악과 댄스가 어우러진 단체운동으로, 다이어트와 근력강화 등 체력증진 효과가 있어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연초 시민생활체육관에 개설한 프로그램은 줌바댄스 100여명을 비롯해 타바타 30여명 등 총 200여명이 몰려 인기몰이를 예감하고 있다.

줌바댄스는 라틴댄스와 피트니스가 결합한 운동으로 높은 열량소비와 심폐기능 증진?코어 강화 효과가 있고, 타바타는 4분 8세트로 된 고강도 운동으로 다이어트와 자세교정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다이어트 서킷핏은 소도구를 이용한 전신순환운동으로 다이어트와 근력강화에 도움을 주고, 필록싱은 필라테스와 복싱, 댄스가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시민생활체육관 관계자는 “대부분 프로그램이 신나는 음악과 다양한 동작에서 많은 열량을 소모함으로써 재미와 운동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어 인기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강습은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이며, 매달 2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자세한 사항은 시민생활체육관(055-712-0775~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