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관광공사, 서울 청계천광장서 성화봉송 축하행사 연계 친절 캠페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8-01-11 15:11

지난해 12월 서울 인사동에서 주한외국인과 K스마일 서포터즈가 K스마일 캠페인에 참가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평창동계올림픽 성화가 서울로 처음 입성하는 오는 13일에 청계천 광장에서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방한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친절과 미소를 보여줄 것을 다짐하는 대국민 K스마일 친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3일 오후 청계천 광장을 방문하면 ‘한국을 찾은 선수단과 관광객을 따뜻한 미소와 친절로 맞이하겠습니다’라는 다짐 후 서약의 증표로 핸드 프린팅을 할 수 있다. 또한 환하게 웃는 사진을 찍은 후 ‘친절과 미소’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날 오후 6시 광화문에서는 지난해 10월 24일 그리스 올림피아의 헤라 신전에서 채화돼 제주, 경남, 전북, 경북, 수원을 거쳐 서울로 처음 입성하는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를 볼 수 있다. 이를 기념해 광화문 광장에서는 K-POP 공연, 어가행렬, 한국전통 무용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월 2일 원주, 8일 강릉에서도 성화봉송과 연계한 K스마일 친절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